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DGIST, 신임 이사장 정진택 고려대학교 전 총장 선임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25 16:48 수정 2025.03.25 17:35

기계공학 전공한 공학자 출신 “DGIST 발전 위해 헌신”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하 DGIST) 이사회가 25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신임 이사장으로 정진택(63·사진) 고려대 전 총장을 선임했다.

정 신임 이사장은 지난 2월 DGIST 이사로 먼저 선임된 후 이번 의사회 의결을 통해 이사장으로 추대됐다. 임기는 선임 즉시부터 28년 2월 5일까지다.

정 이사장은 공학 분야에서 학문적 역량과 풍부한 교육 행정 경험을 갖춘 인물이다.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은 뒤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고려대 공과대 기계공학부 교수로 부임해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등을 거쳐 고려대 총장을 역임했다. 또 한국공학한림원 부회장,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 등을 지내며 교육계 전반에서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현재 고려대 공과대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정 이사장은 민간부문에서도 HDC(주)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 2021년에는 미국 미네소타대학교로부터 '국제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하며 국제적 영향력도 인정받은 바 있다.

정 이사장은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DGIST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