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2025 분야별 특화 포럼:헬스케어’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4.02 13:59 수정 2025.04.02 14:02

헬스케어 분야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대학생 취·창업 역량 강화

↑↑ 대구한의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단이 호텔 인터불고 컨벤션 C홀에서 '2025 분야별 특화 포럼: 헬스케어'에서 참석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단이 지난 달 25일 호텔 인터불고 컨벤션 C홀에서 '2025 분야별 특화 포럼:헬스케어'를 개최했다.

포럼은 헬스케어 산업의 최신 동향과 연구 트렌드를 공유하고,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대구한의대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단 입주기업, 대구한의대 학생, 외부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학·기업·연구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대학생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재활 로봇의 역할과 활용(맨엔텔 정광욱 대표이사) ▲로봇재활 물리치료의 적용(청담병원 재활치료부 김용훈 부장) ▲지식재산의 개요 및 활용 전략(한국발명진흥회 김태수 박사) ▲웨어러블 재활로봇(코스모로보틱스 오현철 본부장) 등 4개 세션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후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참석자 간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뤄졌다.

황세진 대구한의대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이 헬스케어 산업의 혁신 기술과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연구기관 및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앞으로도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