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동참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4.08 14:34 수정 2025.04.08 14:43

↑↑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에 동참할 것을 선언했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지난 7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동참 행사를 통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문화 혁신에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이번 운동은 ▲부담 없는 결혼 ▲행복한 출산 ▲즐거운 육아 ▲일·생활 균형이라는 4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개인과 사회가 함께 실천해야 할 문화적 변화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행사에는 전 직원이 참여해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의 취지와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련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동참 서명식과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행사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그간 추진해온 여성·가족 및 돌봄 정책과 밀접하게 연계돼 있으며 앞으로도 교육 및 행사 등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통해 4대 문화 운동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저출생 문제는 한 개인이나 가정의 문제가 아닌 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선도적으로 실천하며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