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 군위정신건강복지센터-군위가족센터, 상호협력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4.14 12:00 수정 2025.04.14 12:53

↑↑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군위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군위군가족센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에서 위탁 운영 중인 군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10일 센터 회의실에서 군위 가족센터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정신건강 사각지대 해소와 복지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정신건강 상담과 교육을 포함한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군위 정신건강복지센터 김정윤 센터장, 군위 가족센터 이상태 센터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가족센터 이용자를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및 정신건강증진 교육 ▲종사자의 정신건강 상담 및 소진 예방 교육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지역 복지사업 연계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윤 군위 정신건강복지센터장(간호학과 교수)은 “군위군 내 복지기관 간 긴밀한 협력이야 말로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을 지키는 가장 튼튼한 기반”이라며,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촘촘히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