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산불 피해 주민 위해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

장재석 기자 입력 2025.04.16 10:51 수정 2025.04.16 10:51

의성군이 최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경북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카포스:CARPOS) 의성지부가 주민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카포스 의성 지부는 오는 22일~23일(수)까지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차량 및 산불 피해 지역 주민의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다.

지원 대상은 산불 피해 복구 활동에 사용되는 차량과 피해 주민이 소유한 차량이다. 점검 항목은 엔진오일, 윈도 브러시, 냉각수 등 주요 부품에 대한 점검과 소모품 교체를 포함하며, 상황에 따라 일부 부품은 유상 처리될 수 있다.

이번 무상 점검은 산불로 인해 차량 손상 및 안전 문제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주민의 교통 안전을 확보하고, 일상으로의 조속한 복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최재영 카포스 의성지부장은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전문 정비업체 회원의 자발적 봉사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가 군민의 빠른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