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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상주

시민과 소통하는 고객감동 서비스

성종길 기자 입력 2017.11.30 17:42 수정 2017.11.30 17:42

상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상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상주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본청 인허가 담당자 및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친절마인드 함양과 시민 중심의 감동 민원 서비스’라는 강의 주제(강사 정진욱, 대구은행 사내 cs교육팀)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 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정백 시장은 “평소 민원 해결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의 노력과 성과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상주시의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의 기반을 다지는 1%의 마중물이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한 말 한마디라는 것을 잊지 말고, 시민의 입장에서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한편 상주시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확대 및 친절봉사 민원행정의 우수성이 인정되어 행정자치부 정부3.0 국민행복 민원실로 선정되었으며, 시민참여 열린민원실, 명예민원실장제도 운영, 민원실 문화예술작품 상시 전시, 민원처리 기간 단축 마일리지 제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서비스, 전자여권 야간발급 서비스, 민원안내 전담 공무원제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상주=성종길 기자 dawoo01@par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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