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청렴리더 발대식 개최

권영환 기자 입력 2018.02.04 16:20 수정 2018.02.04 16:20

청렴의 생활화 유도청렴의 생활화 유도

구미시는 지난 1일, 3층 상황실에서 전부서 청렴리더 7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구미시 청렴리더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 순서는 반부패·청렴서약식, 공익·복지보조금 신고 및 개정, 청탁금지법 동영상 시청, 2018년 청렴시책과 청렴리더 주요역할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구미시는 지난해부터 각부서 1명씩 ‘청렴리더’를 지정, 부서 내 청렴교육, 청렴활동 및 청렴시책 전파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전 직원의 청렴 자율 실천 분위기 조성과 청렴의 생활화를 유도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7급으로 구성·운영된 것을 중간 관리자인 6급으로 전원 재구성해 청렴활동의 실효성을 높이고 올해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등 반부패 제도에 대한 부서내 전달교육, 공직기강 확립, 청렴활동을 활성화하는 등 조직의 청렴문화 확산을 주도한다.
이묵 시장권한대행은 “아무리 뛰어난 정책이라 해도 청렴도가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시민의 신뢰를 받기 어렵다.”며 “결국 기관의 청렴도 향상은 시민에게 떳떳할 수 있고 소신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명분을 마련하는 것임을 알고 청렴리더들이 앞장서서 솔선수범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