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경북중기청 ‘추석 명절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장보기’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20 21:15 수정 2018.09.20 21:15

온누리상품권으로 5% 할인받고 알뜰한 장보기 하세요 온누리상품권으로 5% 할인받고 알뜰한 장보기 하세요

▲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이 추석 연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들과 공동으로 대구 ‘관문상가시장’에서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장보기 행사`를 열고 있다.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 19일 추석 연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들과 공동으로  대구 ‘관문상가시장’에서 간담회와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장보기 행사'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최저임금 인상, 경기침체, 정국불안 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 전통시장 상인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듣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 이후 행사 참가자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및 온누리상품권 홍보 전단지를 나눠주며 명절 제수용품 구매와 선물준비를 계획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이용을 촉구했다.
아울러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어려운 상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정부에서 만들어낸 대책을 소개하는 중소벤처기업부 홍보물을 전달했다.
또 전통시장 화재에 대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전통시장 화재공제' 관련 홍보물을 시장 상인들에게 전달하며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화재공제 가입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과 더불어 행사 참가자 모두가 '온누리상품권'으로 장보기 행사를 가져 시장상인들의 사기를 진작했다.
김한식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은 “시설과 경영현대화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민들이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상차림을 준비한다면 넉넉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