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성주군, 민원실 근무 직원 친절교육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30 18:23 수정 2018.10.30 18:23

성주군은 민원실 근무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9일 실시한 이번 교육은 군청 민원봉사과와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근무하는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고객감동 친절교육을 통해 최상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민원인들의 행정 만족도 제고, 행복한 민원실을 운영하고자 실시했다.
교육은 대구 MBC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심영은 초빙강사의 ‘행복한 나 너 우리’라는 내용으로 직원 상호 간 화합 격려, 호감 있는 이미지, 소통방법, 민원인 응대 요령, 민원인 인사 실전 교육 등 실제 근무에 적용이 가능한 내용 위주로 강의했다.
이날 참석한 이병환 군수는 “민원실은 군의 얼굴이며, 근무 직원 태도하나로 군이 바뀔 수 있으므로 항상 가족을 대하는 마음을 가지고, 민원인을 대해 행복한 민원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군은 오늘 실시한 전문강사 민원친절교육 외에도 월요일 아침마다 자체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밝고 행복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교양도서와 커피, 녹차가 구비된 미니 북 카페 운영, 민원인 전용 컴퓨터, 팩스, 프린터, 복사기, 시각장애인용 확대경과 청각장애인용 보청기, 휠체어를 구비하고 있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