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공업대학교, 경북기계공고 진로체험 활동 수료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30 18:31 수정 2018.10.30 18:31

경북기계공고 부선산업학교 기계과 전공 학생들이 대구공업대에서 진로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공업대 제공
경북기계공고 부선산업학교 기계과 전공 학생들이 대구공업대에서 진로 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대구공업대 제공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기계CAD과는 지난 26일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부설산업학교 3학년 중 기계과 전공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속의 3D프린터 관련 진로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대구공업대 3D 프린팅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보급형 3D 프린터와 기계 CAD 설계실의 모델링 전용 컴퓨터와 3D 모델링 프로그램 활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정의와 미래산업 전망, 3D프린터의 역사 등에 대한 설명과 3D모델링체험, 3D프린팅 작동 등 창의적 제품 제작과정 체험을 목표로 수행됐다.
특히 학업과 미래사회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3학년을 대상으로 이뤄져 보다 높은 관심을 보였고 기계CAD과 재학생의 교육 재능기부로 참여 학생 모두와 1대 1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참여 학생들은 “대학진학과 취업진로에 대해 관심과 고민이 많았는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전망이 어떤지를 알 수 있었고 관련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다시 있다면 주위의 학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