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고령

고령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 ‘장려상’ 수상 쾌거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04 19:17 수정 2018.11.04 19:17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군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이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개최됐다.
지난달 30일 개최한 이번 워크숍은 올해 처음 실시된 23개 시?군 성과평가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5개 시·군(김천시, 영천시, 경산시, 상주시, 고령군)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군은 유일하게 군단위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이용자와 제공기관 관점에서 서비스 품질관리, 예산 집행 관리, 이용자 실적관리 및 이용자 만족도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시?군별 15분간 PPT발표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 질의응답을 통해 대면 평가를 진행했다.
군은 지역 특성상 제공기관 및 인력수급의 어려움 등 불리한 사업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 이용자들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 이용자 관리에 노력한 것이 높게 평가 받았다.
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올해 390명에게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에도 국도비를 확보해 더 많은 군민들에게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령=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