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 이·통장, 화합·친목 다지는 한마음대회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05 19:13 수정 2018.11.05 19:13

이·통장 1천여 명 영주에서 화합행사 가져…행복 경북 결의 다짐

경북도는 5일 영주시 서천 둔치에서 시군 이?통장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경북도 이?통장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경북 이?통장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최교일 국회의원, 장욱현 영주시장, 김봉교 도의회 부의장, 황병직?임무석 도의회 의원 등 많은 분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통장 한마음 대회는 행정의 최 일선에서 지역 주민과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는 이?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직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화합행사로 진행됐으며, 주민화합과 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범 이?통장 21명에 대한 도지사 표창, 체육대회,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임수경 도 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한마당 축제를 통해 이?통장의 화합과 긴밀한 유대 관계를 다져 주민의 대표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통장은 지역리더로서 도정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분들이다. 민선7기 경북이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행복한 경북을 이루기 위해 이?통장들의 주도적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통장들의 단합된 힘과 지혜로 뜻을 모아주시고 도정에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ewsmu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