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기숙형 특별학기 프로그램 운영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1.10 13:36 수정 2019.01.10 13:36

화장품 관련 모든 분야 교육

대구한의대학교 프라임사업단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프라임사업단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프라임사업단은 겨울 방학기간 동안 화장품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화장품을 탐하는 기숙형 특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화탐학기 프로그램은 바이오산업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1~2학년 학생 30여명을 선발해 2박 3일 동안 화장품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해 학업과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창의, 이론, 실습, 체험 등 모든 분야를 집중 교육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지난 7~9일 3일 동안 학교 행복기숙사에 거주하면서 창의성 개발, 효능검증 및 제형공정 실습, 화장품 제조실습 분야로 나눠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교육프로그램은 ▲포스널브랜딩과 퍼스널브랜딩을 통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북 만들기 ▲화장품 피부조직 병리 검사 ▲화장품 미백소재의 효능 검증 ▲캡슐기반 화장품 제형 공정 실습 ▲향수와 에센스 실험 ▲화장품 창작 등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디자인 만들기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화장품 전반에 대한 적인 내용으로 운영됐다.

특히 학과 교수와 외부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동결미세조직 절편기, 계면장력측정장치, 케필러리풀러, 형광역상현미경 등 전문장비를 활용한 실습과 실험을 통해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이번 화탐학기는 이론보다는 실습과 실험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인재 육성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