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한부모가족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김명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3.09 12:17 수정 2019.03.09 12:17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명은 지난 8오전10시 부터  한부모가족 세대를 방문하여 부지 내 고물수거, 쓰레기 정리, 폐 담장 정비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대청소를 실시한 가정은 철골구조가 흉물스럽게 방치되어 있고 부서진 담장과 버려진 쓰레기 등으로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했지만 스스로 처리할 엄두를 내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던 중 이를 안타깝께 여긴 한 협의체 위원의 제보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3시간 동안의 작업 끝에 주변환경은 몰라 볼 정도로 말끔히 정리됐다.

변화된 모습에 집주인은 바쁜데 이렇게 찾아와서 정비도 해 주고 기름보일러까지 새로 놓아줘서 이제 마음 편히 애를 기울 수 있겠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찾아보고 보살피자는 순수한 마음에서 시작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의 꿈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힘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611월에 새롭게 출발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는 현재 각자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소유한 39명의 위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2019년 올해에도 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영농사업, 11 결연, 후원을 위한 길동무추진, 취약계층을 위한 빨래방 운영, 장학금 마련을 위한 자판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