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3.27 14:42 수정 2019.03.27 14:42

김수환 (주)윌닉스 회장 취임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했다.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했다.

구미시는 지난 26일 오후 호텔금오산서 장세용 구미시장, 김태근 시의회 의장, 김두관 국회의원, 윤영석 국회의원,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영태 회장의 이임사와 감사패 수여, 김수환 회장의 취임사와 신임 임원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 장세용 시장의 격려사와 내빈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영태 전임회장은 “지난 4년간 협회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준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로이 출범하는 김수환 회장과 신임 임원들께 축하의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협회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수환 신임회장은 “전임 회장단의 노력과 봉사에 감사드리고, 구미국제친선협회 회장으로서 구미시의 국제화지수 향상과 민간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 할 것이며, 글로벌 도시를 지향하는 구미시의 국제화역량 강화에 회원 여러분께서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도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국제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고, 향후 국제자매(우호)도시간 민간교류 및 국제행사 지원 등 구미국제친선협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생각 한다”고 전하면서 김수환 신임회장이 그 선두에서 협회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구미국제친선협회는 2007년 3월 창립하여 현재 200여명의 회원이 국제교류부, 통역자원봉사부, 문화교류부, 홈스테이부, 조직협력부 등 총 5개 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