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봉화

봉화군 교육발전기금 심의위원회 개최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3.29 21:45 수정 2019.03.29 21:45

교육발전방안 논의

봉화군은 지난달 28일 엄태항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봉화군교육발전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지난달 28일 엄태항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봉화군교육발전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지난달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엄태항 위원장과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봉화군교육발전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2018년도 기금 결산 및 2019년도 기금운용 변경 계획을 심의하고,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교육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군은 지난 2001년 지원 근거를 마련해 명문고교 육성사업으로 학교 특성화 교육과 기숙사 운영비 지원, 봉화인재양성원 운영 지원, 초ㆍ중학교 방과후 학습비와 유치원 지원, 학교시설개선 대응투자 등 현재까지 76억여 원을 지원해 교육환경 개선과 인재육성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서울대(봉화고 김동근), 고려대(봉화고 임승현), 대구교육대(봉화고 정태헌), 중앙대, 경희대, 경북대 등 우수대학 진학과 KEB하나은행(경북인터넷고 김승길), 국가?지방직 공무원 합격(한국산림과학고 장현준 학생 등 4) 등 주요 공공기관과 기업에 취업하는 많은 결실을 맺었다.

군은 금년에도 기존사업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학령인구 감소 등 학교존립의 대안으로 학과를 개편 반려동물과를 신설, 올해부터 전국단위 신입생을 모집한 한국펫고등학교(구 경북인터넷고)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대응투자 등 지원사업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장학기금 목표액 100억 달성을 위해 군비 20억원 출연 등 장학사업 추진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엄태항 위원장(봉화군수)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맞춤 교육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명품교육도시로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라며 참석위원들에게 봉화군 교육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과 협조를 부탁했다.

봉화=김태진기자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