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제28회 금오산 벚꽃축제 개최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4.02 14:36 수정 2019.04.02 14:36

벚꽃길 2.6km, 꽃의 향연

구미 금오산
금오산 벚꽃거리

구미시 선주원남동에서 '제28회 선주원남 금오산 벚꽃축제'가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금오산 일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28회째 이어 온 벚꽃축제는 선주원남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우광환, 박나현) 주관으로, 각산네거리부터 금오산까지 이어지는 벚꽃길 2.6km 구간에서 진행했다.

지난 2일에는 의식행사와 인기가수 박주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3일에는 새마을 바자회, 체험부스, 각종 공연 등 다양한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으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벚꽃과 어우러진 금오천에서는 바람개비 조형물과 포토존, 벚꽃 버스킹 공연 등 봄의 낭만을 찾아 모여든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벚꽃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준 선주원남동 새마을지도자 남녀협의회와 주민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금오천과 연계되어 걷기 좋고 개성 넘치는 ‘금리단길’ 등 지역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금오산을 찾는 내방객에게 더욱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