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한약진흥재단, 한의약 세계화 앞장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4.02 16:52 수정 2019.04.02 16:52

블로그 제작ㆍ브랜드 개발, 홍보 전개

한약진흥재단이 한의약의 표준화, 과학화, 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한의학 영문 홍보 블로그 및 한의약 브랜드 개발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보건복지부의 한의약 세계화 추진사업의 하나로 2018년부터 한의약 국제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한의약 영문 블로그는 한의학에 대한 역사, 이론, 정책과 최신 동향 및 한의약 해외 교육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한의학 정보를 미국, 일본, 스페인, 독일, 호주, 베트남, 이탈리아 등의 해외 전통의학 전문가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동남아, 유럽, 중남미 및 러시아?CIS 국가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 올해는 해외 전통의학 시장에서 한의학만의 차별성과 정체성을 정립하고 의료로서 한의약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은 “한의학은 우수한 인력과 치료기술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한의학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해외전문가들이 많다”며 “재단에서 제작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한의학의 진면목을 적극적으로 알려 한의학의 세계화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국내 우수 임상치료기술 발굴 및 영상화, 해외 유수 전통의학 학회와 국제컨퍼런스 개최 등 한의약을 해외에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한의약의 국제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