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유치원(원장 우윤숙)은 신학기를 맞이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학부모 상담주간으로 정하고 상담활동을 실시한다.
학부모 상담은 유치원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교사와 학부모가 아이들을 위한 마음을 서로 주고받는 만남의 시간이 된다.
상담시간은 부모님들이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상담을 실시했으며, 방문 상담이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전화 상담과 추가 개별상담을 실시해 학부모 맞춤형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교사는 유아들의 일화기록, 포트폴리오, 관찰 일지 등을 활용해 부모님들이 궁금해 하는 유치원 생활의 전반적인 내용, 활동 참여도, 친구관계, 기본생활습관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아이들은 유치원과 집에서의 행동이 조금씩은 다른 것 같다. 상담을 통해서 선생님과 저희 아이에 대한 다양한 모습들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던 것 같다”, “유치원에서 추구하는 교육이나 교육 방향, 학습 방법에 대해서 추상적으로 알고 있었는데 상담을 하면서 이것저것 알게 되어 유치원에 대한 믿음이 더 생기게 됐다”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문경유치원은 가정과 연계하는 다양한 부모교육 연수 및 교육활동을 실시해 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유치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문경=오재영기자oh90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