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경주시,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

서경규 기자 기자 입력 2019.04.09 13:05 수정 2019.04.09 13:05

도시비전슬로건 부문 수상

경주시의 시정 슬로건인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9일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도시비전슬로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으로 인정받고 있는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해 개최된 시상이다.

이번수상은 소비자조사기관인 한국리서치가 지난 14주간 실시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비전슬로건, 공동브랜드, 지역특산물, 지역특화브랜드의 4개 카테고리별로 상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심의위원회가 브랜드의 선호도, 혁신성 등의 평가항목으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 기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는 신라천년의 수도이자 민족문화의 황금시대를 꽃피운 도시인 경주가, 민선7기를 맞아 세계적 경제문화도시로의 도약을 시민과 함께 열어나가겠다는 미래에 대한 바람과 의지를 담은 슬로건이다.

시는 경제역사문화도시에 걸맞게 민선7기 시작과 함께 지난해 6대분야 120개 공약사업을 확정 발표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키 위해 농림축산해양국과 시민소통협력관, 투자유치과 신설 등 조직체계를 가다듬고, 발 빠르게 중앙예산 확보에 진력해 올해 일반회계로는 처음으로 본예산 1조원 시대를 열었다.

또한 최근 중국 장쑤젠캉자동차유한공사와 에디슨모터스()와의 합작으로 향후 5년간 600억원을 투자하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역사를 품은 도시 미래를 담는 경주라는 도시비전을 실현키 위해 노력중이다.

주낙영 시장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제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정슬로건이 공신력 있는 언론기관에서 진행한 심사를 통해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경주시의 비전을 실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주=서경규 기자seoul141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