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초등돌봄전담사 심폐소생술 연수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4.12 14:46 수정 2019.04.12 14:46

영주교육지원청

영주교육지원청 지난 12일 돌봄전담사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영주교육지원청 제공
영주교육지원청 지난 12일 돌봄전담사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영주교육지원청 제공

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관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30명 전원을 대상으로 돌봄전담사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돌봄전담사는 방과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돌봄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담 인력으로,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오후 시간을 책임지고 있는 교육공무직이다.

최근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수가 늘어나고 이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초등돌봄교실에서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2019학년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연수는 돌봄전담사의 반부패청렴교육,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등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이어진 심폐소생술 교육은 영주소방서 구조구급과 송연주 소방장과 예방안전과 정리라 소방장을 강사로 심폐소생술처치,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처치방법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영주=김태진기자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