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도

달콤한 케이크로 흡연예방 실천해요!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5.08 11:32 수정 2019.05.08 11:32

청도중앙초, 흡연예방 가족사랑 케이크만들기

청도중앙초등학교가 지난 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를 하고 있다. 청도중앙초등학교 제공
청도중앙초등학교가 지난 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를 하고 있다. 청도중앙초등학교 제공

청도중앙초등학교가 지난 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년도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학교 심화형 특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생크림을 이용해 케이크를 직접 만들고 마시멜로와 초코펜을 이용해 케이크 위에  흡연예방과 관련 있는 메시지를 새겨보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 흡연예방 메시지를 담은 데코레이션 케이크를 만들고 부모님께 보내는 금연 손편지와 함께 가정에 전달함으로써 가정과 연계한 일석이조의 효과적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4학년 한채인 학생은 “직접 흡연예방과 관련된 메시지를 케이크에 장식으로 만들고 부모님께 손편지도 드리면서 가족사랑도 확인할 수 있어 참 좋다”고 했다.

진현식 교장은 “지속적인 흡연예방 활동을 위한 다양한 금연실천학교 프로그램이 개발돼 건강한 학생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적 노력을 기울여야한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