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통합신공항 추진현황 설명회 개최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15 14:54 수정 2019.05.15 14:54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 임원대상

‘통합신공항은 의성이 최적지’(홍보부스)
‘통합신공항은 의성이 최적지’(홍보부스)

의성군은 지난 13 대한노인회 의성군지회 18개 읍·분회 회장·총무 등 임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통합신공항 유치 당위성 및 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의성군의 최대 관심사업인 통합신공항 유치에 대한 노인회 임원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통합신공항 유치를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마련됐다.

설명을 들은 노인회 임원들은 각 후보지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비안-소보 후보지의 유치 당위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초고령 인구 도시인 의성의 미래를 위하여 반드시 공항을 유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 4월 국방부의 연내 통합신공항 이전부지 선정목표 발표 이후 현재까지 서부 7개면 주민 300여명 대상 순회 설명회 개최 9회 의성세계연축제 애드벌룬·무인비행선·홍보부스를 통한 홍보(관람객 1,000여명) ·면별 자체 유치홍보 활동(경로당 및 ·면사무소 이용객, 문화교실 및 면민 체육대회 참석자 등 4,000여명) 통하여 통합신공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사업의 이해도를 높였다.

권태형 시범마을조성과장은 연내 이전부지 선정목표가 발표된 만큼 최종부지가 확정되는 날까지 종합적인 홍보계획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