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제6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ㆍ만들기대회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16 13:27 수정 2019.05.16 13:27

의성조문국박물관

의성조문국박물관,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만들기대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26 오전 10시부터 조문국박물관에서 '6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조문국 설화'나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소재로 한 창의적인 그리기?만들기 대회이다.

신청기간은 지난 14~오는 24까지이나, 대회 당일 정오까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개인 또는 학교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는 의성조문국박물관 홈페이지(http://jmgmuseum.usc.go.kr)에서 다운로드 및 직접 신청 가능하다.

조문국박물관에서는 이 행사와 함께 오후 2시부터 '작은음악회' 함께 개최,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경북도 도립예술단의 공연과 함께 인형탈 댄스, 풍선매직, STAR ON(어린이 치어리더), 박혜민(팝페라 가수), 김대산(히든싱어 임창정 편) 등이 함께 참여해 멋진 무대를 꾸며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성조문국박물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그리기?만들기 대회에도 참가하고 즐거운 시간을 박물관에서 보내면서, 조문국의 역사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되새기고 의성군이 널리 홍보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