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유·초등 교권보호 역량강화 연수 실시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17 15:09 수정 2019.05.17 15:09

경북도 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7일 포항 경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포항 권역 유·초등 교()감과 업무담당자 165명을 대상으로‘2019 교권보호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 교원들이 다양한 교권침해 사안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고, 안정된 교육환경에서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권 보호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 법무법인 공간 박정수 변호사는 교권침해의 개념과 관련 법률, 교권보호제도, 교권침해 유형별 대응 방안, 피해교원 지원 방안 등 학교 현장에서 교권침해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강의했다.

이어서 전문상담사 박은혜 선생의 교권보호와 피해교원 지원을 위한 경북교육청의 각종 정책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주요 내용으로 피해 교원의 심리 상담과 치료지원, 교원 회복력 지원을 위해 설치된 교원치유지원센터 활용 방법 교권침해 사안 발생 시 법률적 지원 등을 담당하는 행복학교거점지원 센터의 활용 방법 도내 전체 교원을 대상으로 가입된 교권보호배상책임보험의 내용과 보상 범위 교육활동 보호 매뉴얼 개발 현황과 피해교원 회복·힐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이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 교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에서 마음껏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