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대구도시철,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행사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5.19 08:58 수정 2019.05.19 08:58

올 호선별 행사 개최, 참여기회 확대

대구도시철도공사가 대구 3호선 남산역에서 범물노인복지관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제공
대구도시철도공사가 대구 3호선 남산역에서 범물노인복지관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제공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지난 17일 대구 3호선 남산역에서 범물노인복지관 관내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도시철도 참사랑봉사단이 행사를 주관했다. 사내 사진동호회 열린창소속 회원 7명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행사진행을 도왔다.

이번 촬영된 사진은 현상뿐만 아니라 보정과 인화작업을 거쳐 액자로 제작 후 5월 말경 본인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행사횟수를 늘여 전 호선에서 시행되고 있다. 또한 1호선의 경우 지난 3일 신천역과 10일 화원역에서 어르신 총 67명을 대상으로 촬영행사를 가졌으며, 2호선은 하반기 중 두류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 사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특히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재능과 기술로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지역 대표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