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포항사랑상품권, 포항국제불빛축제서 '구매 가능'

정승호 기자 기자 입력 2019.05.28 15:59 수정 2019.05.28 15:59

지난 2019 포항해병대문화축제의 포항사랑상품권 현장 판매부스 모습

포항시는 오는 61일부터 이틀간에 걸쳐 포항국제불빛축제가 개최되는 형산강 체육공원에서 포항사랑상품권을 현장 할인판매 한다.

지난 4월 포항해병대문화축제 때 처음으로 현장 할인 판매에 들어가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이후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번 포항사랑 상품권 10% 현장 할인행사는 포항국제불빛축제 메인 행사장인 형산강 체육공원 내 대구은행, 농협 등 판매대행점에서 운영된다.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로 당일 현장에서는 최고 30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다.

포항사랑상품권 업무를 총괄하는 일자리경제노동과는 지난 4월 해병대문화축제 때, 포항을 방문한 일부 관광객들이 현장에서 포항시민만이 상품권을 구입 가능하지 문의한 점들을 착안해 이번에는 포항 방문 관광객 대상으로 상품권 홍보에 힘쓰기로 했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사전에 여러 매체를 통해 상품권 구입 및 사용에 대한 홍보는 물론 외지 축제 참관객들이 현장에서 쉽게 알아보고 상품권을 구입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판매대행점에 별도 홍보물도 설치하기로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 판매행사는 두 번째 진행되는 것으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 이라마 들기 위해 마련했다하반기에 모바일 상품권이 도입되면 외지 관광객들의 상품권 구입이 쉬워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불빛축제와 시승격 70년을 기념해 지난 27일 부터 612일 까지 400억원 한도 내에 10%할인 행사는 하루 만에 절반이 넘는 204억원이 판매됐으며, 국제불빛축제 현장에서의 10%할인 행사는 이 기간 400억원 한도와는 별개이다.

포항=정승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