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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의성

친절은 마인드 변화에서부터

김근수 기자 입력 2016.11.02 17:35 수정 2016.11.02 17:35

의성군, 민원 응대 마인드 교육의성군, 민원 응대 마인드 교육

의성군은 지난 1일 의성군민회관에서 군청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민원 응대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였다. 올들어 네 번째 실시되는 이날 교육은 경산경찰서 이상민 경감을 초청하여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마인드에 대해서 집중 교육하였다.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인사, 대화기법, 상황별 응대방법 등 기술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표준 매뉴얼에 따른 고객 응대가 고객의 만족으로 반드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고, 공감을 바탕으로 한 응대만이 진정한 고객 만족에 이르는 왕도임을 강조했다.그리고, 고객을 맞이할 때 직원 마음가짐에 따른 실제 상황을 재연하면서, 공감과 소통을 위해서는 긍정적 마인드, 유연한 사고, 소명의식 등이 필요하다고 하였다.의성군 관계자는“형식적 서비스가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 공무원의 민원서비스 의식 제고와 행태 변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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