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 1위

이한우 기자 기자 입력 2019.07.19 14:47 수정 2019.07.19 14:47

 

포항북부소방서는 지난 18일 ~19일 양일간 경주시 코모도 경주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에서 포항북부소방서 장량여성의용소방대 손명지 대원이 심폐소생술 강의 분야 1위를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강의 경연을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전문성 강화 및 상호 교류, 지역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고, 경북도 내 각 소방서에서 심폐소생술 및 생활안전 두 분야로 나눠 총 43개 팀이 참가해 뜨거운 경연을 펼쳤다.

심폐소생술분야 1위를 입상한 손명지 대원은 장량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각종 재난현장 보조업무 및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으며, 이번 강의 경연대회에서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여러분은 알고 계십니까?”라는 주제로 능숙한 강연실력을 발휘했다.

손명지 대원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모두의 응원에 힘입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교육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무 서장은 부족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온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안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만큼 전문적인 교육으로 안전의식이 널리 향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바란다고 했다.

이한우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