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은 5일 부터 다음달 6일 까지 ‘2019 국립백두대간수목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2019 봉자페스티벌(’19.9.26∼10.13)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무한 상상하다’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만의 매력(축제, 전시원, 식물, 호랑이, 시드볼트 등), 숨겨진 멋 등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bdna.ec@bdn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품 30초?3분의 MP4, WMV, AVI 등 동영상 파일 형태인 순수창작물로 저작권, 초상권, 상표권 등의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제출된 입상 작품의 모든 권한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귀속된다.
제출된 작품은 영상 기획·내용의 우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와 함께 영상 확산·인기도 측정을 위해 유투브 조회수를 종합 평가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대상 150만 원(1편), 최우수상 100만 원(2편), 우수상 50만 원(3편), 입선 온누리 상품권 오만원권(10편)으로 10월 21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http://www.bdna.or.kr)를 통해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김용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생각하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조봉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