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운하! 가을바람 타고 방티타기 즐기러 오이소

이한우 기자 기자 입력 2019.09.16 15:58 수정 2019.09.16 15:58

포항운하 축제 개최, 21일~22일

 

포항시는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로 지정된 포항운하 일원에서 오는 21일부터 226회 포항운하축제를 개최한다.

포항운하축제는 100년 전 황포돛배가 다니던 동빈내항인 포항운하를 중심으로 도심재생과 환경복원의 상징성을 널리 알리고 방티타기 및 에코보트 경연대회 등을 통해 지난시절을 회상하며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해양문화축제의 장 마련코자 기획됐다.

21일 첫째날 오전 메인행사인 경북청소년 에코보트경연대회, 소원 배 띄우기가 열리고 오후7시 포항운하 플라워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포항 영일만 관광특구 지정을 축하하는 다양한 공연도 함께할 수 있다. 22일에는 방티타기 읍면동 대항전 및 커플전이 개최되고 플라워 광장에서는 청소년들의 환경의식·창의력·도전정신을 엿볼 수 있는 경북청소년코보트경연대회 입상작 전시를 관람 할 수 있다.

주요행사 외에도 수질 개선 퍼포먼스 EM 흙공 던지기, 스마트폰촬영대회, 즉석방티타기, 포항운하의 과거와 현재를 느낄 수 있는 사진전시를 비롯하여 워터보트, 창작수상자전거 등의 이색 해양스포츠 시연 및 각종 체험·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한우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