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재구 영천향우회, 2024 신년인사회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1.13 11:38 수정 2024.01.14 09:22

영천 출향인, 신년 화합의 장

↑↑ 2024 재대구영천향우회 신년인사회가 지난 11일 호텔인터불고 대구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참석자 단체사진)
<영천시 제공>

대구에서 영천 출향인들의 신년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11일 2024 재구영천향우회 신년인사회가 호텔인터불고 대구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주최 측 오종수 재구영천향우회장을 비롯해 최기문 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하기태 시의장, 류성걸·강대식 국회의원, 김병삼 대경경제자유구역청장, 천정로 전국영천향우연합회장 등 많은 내·외빈과 향우회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최기문 시장은 재구영천향우회 신년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경기침체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애향심으로 항상 고향 발전에 관심과 힘을 보태준 향우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과 새해 인사를 전했다.

또한, 회원들이 궁금해하던 고향 영천 소식을 전하며 시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대구도시철 1호선 영천 연장,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영천경마공원, 금호·대창 하이패스 IC 등의 사업에 대해 앞으로도 향우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기를 당부했다.

행사에는 오종수 재구영천향우회장이 장학금 500만 원, 향우회원이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재구영천향우회의 고향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지역 인재 양성 등 영천의 발전을 응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영천 각 지역을 대표해 16개 읍·면·동장 및 각 기관·단체장들도 참석해 오랜만에 향우회원과 신년 인사를 주고받으며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