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 DX/AX 교수역량 강화 위한 제1회 교수법 특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4.23 12:49 수정 2025.04.23 13:16

↑↑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506호에서 대구보건대 교원 등이 'DX/AX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교수법 특강'이 열리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지난 22일 오후 본관 506호에서 'DX/AX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교수법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은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실질적인 교수법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치기공학과 박영대 교수가 진행했으며, 교원 28명이 참석했다.

'쌍방향 상호작용 퀴즈앤(QuizN) 200% 활용법: 수업 활용 교수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교육용 퀴즈 플랫폼 '퀴즈앤(QuizN)'을 활용한 학습자 중심 수업 운영 방안이 공유됐다. 

강의를 맡은 치기공학과 박영대 교수는 총의치, 충전기공학 등 전공 수업에서 퀴즈, 동영상, 온라인 협업 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는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방탈출 게임이나 오지선다형 문제를 활용한 수업 마무리 복습, 시험 대비 문제 구성 등 실질적인 운영 전략을 공유하며, 교수자들이 새로운 교육 도구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참석한 교원들은 퀴즈 제작 실습과 플랫폼 기능 체험을 통해 향후 강의에 대한 적용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근 교무처장(작업치료학과 교수)은 “최신 에듀테크를 활용한 실제 수업 사례를 공유해 교수자 간 교육적 시너지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쌍방향 교수법 정착을 통해 수업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