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시, 2025 대구생활문화제 ‘아무나, 아, 문화! 페스티벌’ 10일 팡파르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5.05 10:56 수정 2025.05.06 14:06

'생활문화동호회·시민이 주도하는 축제' 대구시민 아무
나 생활문화를 접할 수 있는 생활 문화 향유 기회 제공

↑↑ '2025 대구생활문화제'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가 지역 생활문화동호회와 시민이 함께하는 '2025 대구생활문화제'를 오는 10~11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대구시 생활문화동호회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대구 시민에게 생활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2025 대구생활문화제'는 '아무나, 아, 문화! 페스티벌'을 부제로 하여 대구 시민 아무나 참여할 수 있는 공연, 전시, 홍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부제는 '아무나'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아, 문화!' 문화예술에 대한 발견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번 '2025 대구생활문화제'는 대구의 구·군에서 추천한 9개의 생활문화동호회가 참여해 공연 및 전시를 더욱 풍요롭게 할 예정이다. 또 먼저 생활문화동호회의 통기타, 훌라댄스, 오카리나 연주 등 생활문화 동호회의 감동적인 연주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생활문화동호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을 대구 시민 누구나, 아무나 즐길 수 있다. 특히 선정 팀 중 어린이댄스동호회 '탄하'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 폐막식에 참가해 생활문화를 전방위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세 번째로 시민추진단을 꾸려 시민이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축제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시민추진단은 대학생, 파워블로거 등 다양한 구성원으로 이뤄져 다채로운 축제의 홍보 방안을 제안하고 성공적인 축제를 위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축제는 '2025 판타지아 대구페스타 봄 축제' 기간에 진행된다.

봄 페스타 기간 대구생활문화제뿐 아니라, 파워풀 대구페스티벌, 동성로축제,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등 다양한 축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또, 우리동네생활문화주간 행사와 연계해 같은 기간 주요 생활문화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접할 수 있다.

이재성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5 대구생활문화제'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도심 속 생활문화 축제의 공간이 되어 앞으로 더 많은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계속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