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예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폭 예방 활동

황원식 기자 입력 2025.05.08 09:55 수정 2025.05.08 10:32

‘친구사랑 웃음 바다, 학교폭력 STOP’슬로건

감천중 갈등관리 교육<예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예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친구사랑 웃음바다, 학교폭력 STOP!’이라는 슬로건 아래, 관내 학생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올해에는 관내 10개 초·중·고(초등 5개교, 중등 4개교, 고등 1개교) 88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지난 7일 감천중 전교생을 대상으로 갈등관리 교육으로 시작을 알렸다.

또한, 센터는 학생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교별 맞춤형 참여형 활동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규모 학교의 경우에는 집단상담 형식을 도입해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강사진은 심리상담을 전공한 임상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각 학교에 배치돼 전문적인 상담과 교육을 담당할 계획이며, 학생이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폭력적 행동을 인식하며 예방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상담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