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성주, 2025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개최

김명수 기자 입력 2025.06.16 10:39 수정 2025.06.16 10:39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결의

↑↑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 퍼포먼스 모습.<성주군 제공>

성주군이 지난 12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2025년 청렴시책 추진 보고회’를 개최하고 4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병환 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전 실과소장·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보고하고 부서별 추진중인 청렴시책을 공유하여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청렴취약분야 집중 개선 △청렴의식 및 청렴문화 확산 △청렴시스템 재정립 및 사전 예방을 3대 추진 전략으로 선정하고 청렴도 향상 지원 조례 제정, 공직비리 익명 신고시스템 활성화, 청렴해피콜, 청렴소통간담회 등 세부시책을 추진하여 청렴성주 달성에 총력을 다하는 중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간부공무원은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35개 시책을 보고하고 소통·화합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 실천에 솔선수범하기로 다짐했다.

이병환 군수는 “청렴도는 군정 신뢰도의 기본이자 경쟁력과 직결되는 척도로 청렴문화 정착은 전 부서의 협업과 직원 화합이 이뤄져야 가능하다”며 “군민이 만족하는 더 청렴한 성주 달성을 위해 직원 모두 함께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