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세계관광기구 아태국장 포항 방문, 글로벌 마이스도시 도약 협력 강화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7.15 20:23 수정 2025.07.16 07:04

글로벌 마이스 산업 확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계기

↑↑ 세계관광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국장이 포항을 방문했다. (좌)이상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 (우)황해국 세계관광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국장<포항시 제공>

황해국 세계관광기구(UN-Tourism) 아시아태평양 지역국장이 지난 14일 포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속가능한 마이스 산업 육성과 관광모델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황해국 아태국장은 이상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과 면담하며 지역 내 관광자원과 마이스(MICE) 인프라를 둘러보고 향후 국제협력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마이스 산업도시 도약의 중심인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 건설에 관심을 보였다.

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세계관광기구(UN-Tourism)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의 도약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이상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이번 방문이 포항시 관광과 마이스 산업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세계관광기구와의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으로 총회와 주요행사를 유치하고, 글로벌 마이스 모델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