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교육청, 대구 교육사랑 기자단

윤기영 기자 입력 2020.04.02 11:16 수정 2020.04.02 11:18

SNS서포터즈 모집

↑↑ 2020 교육사랑기자단 모집 공고문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육 소식과 정책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대구교육사랑 기자단(9기)’과 ‘SNS서포터즈(8기)’를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대구교육사랑 기자단’은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 및 교육활동 취재에 관심이 있는 대구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50명을 모집한다.
이어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기자 노트, 워크숍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또, 월별 소정의 원고료 외에도 우수 기사로 채택될 경우 추가 원고료가 지급되며 지역 일간지 기사 탑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말했다.
아울러,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 대구교육 소식을 전파하는 ‘SNS서포터즈’도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 외 소정의 활동비, 미션 수행금, 우수활동 상금이 지급된다.
지원 희망자는 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에 안내돼 있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자단과 SNS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이달 20일~내년 4월 19일까지 대구교육 관련 취재 및 기사 작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와 관련 시 교육청은 코로나19로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게 된 상황에서 대구교육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할 필요성이 커진 것으로 보고, 대구교육사랑 기자단과 SNS서포터즈 활동을 비롯해 특히,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 강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고 말했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