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주 용황유치원, 드라이브스루 방식 적용

이경만 기자 입력 2020.04.05 13:38 수정 2020.04.05 13:47

책·놀이자료, 가정 전달
다양한 독서문화·체험활동

↑↑ 용황유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신입생 및 재원생 유아들이 각 가정에서도 유치원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나는 그림책 놀이 꾸러미’를 3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전달했다.


경주 용황유치원(원장 김정남)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신입생 및 재원생 유아들이 각 가정에서도 유치원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나는 그림책 놀이 꾸러미’를 3일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전달했다.
지난달 24일~26일 1차로 가정놀이자료를 직접 전달해 학부모와 유아의 건강을 체크하며 배부했고, 지난 3일 드라이브스루로 제공한 놀이 자료는 아이클레이, 그림책 2권, 워크북자료, 만들기 재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유아들이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령별로 시간대를 나눠 차에서 내리지 않고, 간단한 확인절차 후 교사가 직접 전달했다.
용황유치원은 홈페이지에서 가정에 제공된 놀이자료를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여러 가지 활동과 기본생활습관, 건강체조 등이 담긴 영상을 차례로 게시해 교사, 학부모, 유아와 소통할 예정이다.
김정남 원장은 "개학을 기다리며 용황유치원 교직원은 지속적인 가정학습 지원과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으며 유아들이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유익하고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