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토뉴스

의성, 균형발전사업 평가 일반농산어촌개발 분야 ‘우수’

원용길 기자 입력 2020.05.11 12:34 수정 2020.05.11 17:25

↑↑ 의성군청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년 균형발전사업 평가 일반농산어촌개발 분야에서‘우수’등급을 받았다.
균형발전사업 평가는 매년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사업을 대상으로 △사업 타당성 △추진체계 적정성 △목표 달성도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 등을 종합평가해 3단계(우수, 보통, 미흡)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의성군의 성과에 대해서 대내외 환경변화를 고려한 사업계획 수립과 기획, 집행, 성과, 피드백 등을 아우르는 통합추진체계가 구축·가동되고 있어 적절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의성군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타 부처 사업과의 연계시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지, 창업, 평생교육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 추진의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만들기를 위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방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2020년 생활여건 개조 공모사업 선정(5년 연속) △2019년 농촌개발분야 평가 최우수(2년 연속) △2019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 등 국가균형발전 주요 사업에서 성과를 거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