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대구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체크카드 신청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0.05.11 15:06 수정 2020.05.11 15:18

시행 첫 주 5일간 요일제

↑↑ DGB대구은행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지급을 한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대구은행이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통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시행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신용·체크카드 지급을 실시한다.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다양한 지급수단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DGB대구은행 BC카드를 통해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원하는 고객들은 11일 오전 7시부터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IM뱅크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행 첫 주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요일제 방식을 적용하는데, 각 가정의 세대주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 카드를 출생년도 요일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는 요일제가 해제되며, DGB대구은행 전 지점을 통한 방문 신청 역시 동시에 실시된다.
특히 지원 대상 세대주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및 IM뱅크 앱을 통해 세대주 명의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손쉬운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18일 DGB대구은행 전 지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사용 승인 및 충전 알림이 전송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의 경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광역자치단체 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지원금액 및 관련정보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정부24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DGB대구은행BC카드 신용·체크카드 신청에 관련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와 IM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 고객은 기존 사용 중인 DGB대구은행 BC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 기존 카드 소비와 같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DGB대구은행 온·오프라인을 통한 간편한 신청으로 고객들의 편리한 소비생활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