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감정원, 국토부와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 지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0.05.12 11:52 수정 2020.05.12 12:30

'창업경진대회' 25일까지 공모
멘토링 위한 창업캠프 운영

한국감정원이 국토교통부와 함께 부동산 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지원에 적극 나선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부동산 분야 창업 교육 강좌 운영 등 부동산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롭테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창업경진대회는 이달 25일까지 공모예정이고, 주제는 ICT 및 공유경제를 활용한 부동산 이용·관리 등 부동산 신사업 분야를 포함한 전 분야이며, 부동산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팀을 대상으로 8주간 창업캠프를 진행해 비즈니스 모델별 맞춤형 컨설팅, 전문가 1:1 멘토링 등의 과정을 진행한 후 발표심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2천만원 규모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6팀을 선발한다.
행정안전부 주최 '제8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 기회와 후속 지원,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지원사항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창업 교육 강좌는 하반기에 운영될 예정으로 부동산 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창업실무에 필요한 주제별 강좌로 구성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재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프롭테크 세미나 개최, 참가자들 간 지속적 인적 네트워크 구축, 모의 크라우드 펀딩 등의 다양한 행사를 향후 한국프롭테크포럼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또는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