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주선덕여고, ‘온라인공동교육’ 영화사 대표 초대 수업

이경만 기자 입력 2020.05.18 11:42 수정 2020.05.18 12:14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경주 선덕여고는 지난 16일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중 전국최초로 개설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수업에 영화사 대표를 초대해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경주 선덕여고(교장 권영라)는 지난 16일 경북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공동교육과정 중 전국최초로 개설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수업에 영화사 대표를 초대해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 날 수업에 초대된 씨네주 엄주영 대표는 학생들에게 영화인이 되기 위한 진로 선택, 영화제작, 영화의 마케팅 방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의응답을 100여 분간 깊이 있게 주고받았다.
특히 엄 대표는 30여년을 영화 산업에 종사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도전과 응전을 진솔한 입담으로 풀어내어 학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엄주영 대표는 “원격수업은 오고 가는 시간을 줄여 수업내용에 집중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었고, 고등학생들의 질문 내용이 좋아서 놀랐다”며 “학생들의 영화산업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고, 오늘 함께한 학생들이 나의 후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권영라 교장은 “최근 출입국관리직에 관심 있는 학생과 법무부 산하 ‘다문화이주민+센터’의 유현송 센터장이 원격진로상담을 하는 ‘굿잡! 온라인진학컨설팅’을 실시했는데,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원격교육의 장점을 살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수업모델의 개발로 선덕여고를 언택트 교육의 표준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선덕여고는 코로나19로 촉발된 개학연기 사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안정적인 개학을 했으며, 전교사가 실시간 원격수업과 자체 제작 VOD 수업을 도입하고, 경북지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경만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