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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문경

수요자 중심 적극적 민원행정‘성과’

오재영 기자 입력 2016.12.25 16:56 수정 2016.12.25 16:56

문경시, 2016년 경북도 인·허가대상‘우수’문경시, 2016년 경북도 인·허가대상‘우수’

문경시는 지난 22일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2016년 민원행정 평가대회’에서 「경상북도 인·허가대상」 민원처리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올해 민원행정 평가대회는 의성군 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되었으며, 「경상북도인·허가 대상」은 서류심사와 현지 확인 등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신속·정확하고 창의적인 민원처리를 통한 민원행정 품질향상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되는 상이다.문경시는 실시간 고객만족도 시스템 구축과 찾아가는 현장방문 설명회를 다수 개최하여 수요자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쳤으며, 민원행정서비스의 효율적인 개선을 위해 민원행정 컨설팅을 실시하여 민원처리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조정위원회를 운영하여 민원을 적극적으로 처리하고, 인·허가 민원 처리 시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의 적극 활용으로 민원인의 비용절감과 구비서류 감축에 크게 기여하여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창석 문경시 종합민원과장은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무척 기쁘고,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와 요구를 반영하는 적극적인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편의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문경=오재영 기자 oh906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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