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경 경자청 건축디자인상' 21일까지 공개모집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0.08.05 12:53 수정 2020.08.05 16:23

상징성 있는 대표 건축물 6작품 선정

↑↑ '제1회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건축디자인상' 포스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우수 건축물 발굴 및 시상을 통해 DGFEZ 도시경관을 향상하기 위해 이달 3일~21일까지 '제1회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건축디자인상' 작품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축디자인상은 지난 2015년 이후 사용승인 또는 사용검사를 받은 주거용, 산업·업무용, 상업용 3개 분야 완공 건축물을 대상으로 총 6작품(분야별 최우수,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와 작품 자료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지구관리1과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건축디자인상 수상자는 오는 10월 별도의 시상식을 하며, 수상작은 대구 동구 봉무동 소재 DTC 로비에 전시한다. 수상작품의 설계자 및 건축주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하고, 건축물에는 기념 동판을 부착할 예정이다.
최삼룡 대경경자청장은 "이번 건축디자인상 공개모집을 통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건축디자인의 역할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특히 건축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