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박용선 도의원, ‘韓 자치발전 대상’광역 부문 수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0.10 17:23 수정 2024.10.10 17:25

↑↑ 박용선_경북도의원_수상<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용선 의원(국힘, 포항5)이 지난 달 25일,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시상식에서 ‘2024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부문(지방의회의원)’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한국지역개발학회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방행정, 지역발전,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인물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박용선 도의원은 지역경제 안정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주도하였고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동안 피해도민을 위한 긴급지원에 주도적으로 앞장섰으며, ‘경상북도교육청 학생 진학지원금 조례’ 등 교육 기회를 강화하는 조례안을 발의하고 ‘경상북도 아이돌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추진하는 등 아동권리 보호에 힘써 온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정질문과 5분발언을 통해 기관·법인 단체 등에 도내 지역출신 인재 채용 확대 방안,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금 재정 지원 분담 등 교육복지정책강화에도 힘썼다.

박용선 도의원은 “도민을 위해 지역경제 안정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펼친 다양한 노력의 결과가 이 상에 대한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