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출신 소설가 「객주」 김주영 작가 지역인재위해 써달라며, 일천만원 기탁

원용길 기자 입력 2020.08.19 22:23 수정 2020.08.19 22:23

청송출신 소설가 「객주」 김주영 작가,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청송군은 지역 출신인 김주영 작가가 지난 19일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경희)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기탁은 김주영 작가가 2020 만해축전 「제24회 만해대상」에서 만해문예대상을 수상하고, 그 상금을 지역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회에 기탁하게 되었다.
↑↑ 소설 「객주」 김주영 작가(사진오른쪽)윤경희청송군수(사진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사진= 청송군제공


김주영 작가는 “지역 발전을 위해 어떤 일이 좋을까 고민하다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고향 후배들도 무한한 가능성의 힘을 믿고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윤경희(청송군수) 이사장은 “김주영 작가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의 문화발전은 물론 교육발전에도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작가님의 뜻을 본받아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주영 작가는 평범한 민초들의 삶을 세밀하게 그려낸 소설 『객주』의 집필자로 유명하며, 끊임없는 작품 활동으로 한국 문학사의 업적을 남긴 공을 인정받아 최근 만해문예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