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청춘센터, 취업준비생 위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차동욱 기자 입력 2020.08.31 15:09 수정 2020.08.31 15:09

면접 MAKE-UP 코칭 함께

↑↑ 포항 청년 창업LAB에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및 면접 메이크업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10일~10월 30일까지 매주 2회에 걸쳐 청년 창업LAB에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및 면접 메이크업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근 이력서 사진의 중요도가 늘어감에 따라 전문가를 초빙, 청년취업준비생(취업준비 고교 졸업 예정자 포함)에게 희망직무에 맞는 헤어 및 메이크업 연출법을 직접 코칭하는 서비스와 함께 무료로 이력서용 사진 촬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달 23일부터 전국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감염 예방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엔 당일 신청인원을 최대 10명 이내로 제한하고, 개인별 방문시간대를 정하는 ‘1인 시간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https://www.pohang.go.kr/youthph)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1일~오는 29일까지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는 신청일 다음 날 개인별 예약시간 확인 등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준수사항 및 방역수칙에 따라 변동 사항이 생길 시 개별로 변동사항이 안내된다.
포항시 이덕희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코로나19와 함께 이중고를 겪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실시하는 1인 시간예약제를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차동욱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