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진학 박람회

윤기영 기자 입력 2020.09.17 14:20 수정 2020.09.17 14:24

↑↑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직업교육박람회 행사 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0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직업교육 박람회’를 오는 10월 7일에 개최한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직업교육박람회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구교육청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서부지청, 영진전문대학일자리센터, 영남이공대학일자리센터, 대구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사, (주)지에스씨넷이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된다.
대구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직업교육과정과 학교 입학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직업계고에 관심 있는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는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누구나 유튜브(www.youtube.com) 검색창에 ‘2020 대구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입력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직업교육 박람회에서는 직업계 고등학교에 다양하게 구성돼 있는 학과를 23개 계열로 제작한 영상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대구지역의 20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2021년에 개교하는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포함)를 학교 홍보영상 소개와 더불어 학교별 입학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진행해 중학생과 학부모는 관심 있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dgejob.net)를 오는 23일부터 사전에 운영해 박람회 행사에 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5개의 기업체가 참여해 직업계고 3학년 학생과 기업체 채용담당자와의 비대면 온라인 화상면접을 통해 7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고, 고졸채용 공공기관 모의면접도 동시에 진행해 직업계고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