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윤기영 기자 입력 2020.10.03 14:00 수정 2020.10.04 10:46

참여 작가팀 모집

↑↑ 대구 달성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참여 작가팀 모집 포스터.
대구 달성문화재단에서는 공공미술을 통한 일상 속 문화 향유권 확산을 위해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시, 달성군이 주최하며 총 사업 예산은 4억 원으로 내년 2월까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대상지는 사문진 주막촌 뒤 잔디광장 일원으로 작품의 유형은 공모 참여 작가팀에서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사문진 주막촌은 다양한 먹거리와 미술작품, 조형물 등으로 조성돼 있으며, 낙동강 자연생태탐방로와 대규모 야외상설공연장이 들어서 있다.
야외상설공연장에서는 달성문화재단이 ‘달성 100대 피아노’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매년 개최하며 인기 있는 복합문화장소가 됐다. 또한 사문진이 낙동시회가 펼쳐진 문화공간이자 최초의 피아노 유입지로서 각광받으며 시민의 유희공간이란 장소의 특성을 감안해 작품을 배치할 계획이다.
공모사업의 신청 자격 요건은 작가팀 내 대표자, 아카이빙 작가, 행정인력을 포함한 37명으로 구성된 단체만 참여 가능하며, 우선적으로 지역 미술인 중심의 작가진 구성을 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팀은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해야 하며 달성문화재단에서 제시한 사업신청서, 계획서 등 필요 구비서류를 준비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접수방법은 직접방문, 우편, 이메일로만 가능하며 공모·접수기간은 지난달 29일~이달 14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달성문화재단 콘텐츠사업팀(053-659-4282)으로 하면 된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